말씀이 흐르게 하라!(시19:1-4)

공지사항

교회소개

하늘과 무지개 2024. 9. 3. 07:04

새길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(합동) 소속입니다.

교회가 무엇이냐고 할 때에, 원어 풀이보다 더 확실한 접근 방법은 그 모임의 할 일, 임무, 책임, 사명이 무엇이냐를 알아보는 것입니다. 구약에도 교회가 있는가를 묻지 말고 구약에도 하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백성들이 있었는가를 물어야 됩니다.

시내 산에서 말하던 그 천사와 및 우리 조상들과 함께 광야 교회에 있었고 또 생명의 도를 받아 우리에게 주던 자가 이 사람이라”(7:38)

창조의 하나님이 제사장 나라 하나를 이 지상에 투입하고자 하셨는데 그 위력이 광야 교회로 나타난 것입니다. 세계를 창조하신 그와 같은 능력으로 이제는 교회라는 것을 창조하시고 계신 것입니다.

제사장이란 레위기에 보면 죄 씻음의식에 종사하는 직책을 말합니다. 따라서 제사장 나라란 일등 국가가 된다는 말이 아니라, 인간의 죄 값을 대신 짊어지고 가야 하는 운명을 지닌 나라를 의미합니다.

교회란, 구성원들의 구원이 우선이 아니라 하나님을 모시고 있기에 유일하게 참 하나님을 계시할 수 있는 공동체가 교회입니다.

성령께서 이 고난의 길로 교회를 유도하는 것은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 오라는 주님의 말씀의 적용 때문입니다.(16:24) 교회는 주님과 같은 운명의 길을 가며 주님 계신 영광의 나라에 도달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주님이 주시는 평안은 세상이 주는 평안과 다릅니다.

우리가 항상 예수 죽인 것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도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”(고후4:10)

새길교회는 성령께서 예수님의 말씀을 적용시키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.